본문 바로가기

Notice

.





우선 찾아와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내용도 없고 덜렁 노래만 모아놓은 블로그인데도

1-2 번면 족할 방문수가 평균 20번은 들어오시네요.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ㅎㅎ


전에 올린 글들을 둘러보다가 간혹 노래가 끊긴 글이 많더라구요.

이런 경우 이유 중 대부분은 저작권입니다.

해당 글을 쓸 때는 보통 국내에 해당 아티스트 음원에 대한 저작권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건 제가 제로팩으로 올려서 그나마 저작권을 피할수 있었던 탓이 많습니다.

대개의 경우 인지도 있는 아티스트 음원은 이미 국내에 저작권이 마련되어 있는 상태라

mp3 파일을 업로드 하면 빨간글이 뜨면서 저작권위법이라고 뜹니다.

그러면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 현실적으로.

컨버팅을 다르게 하고 올려도 귀신같이 잡아내요. ㅎㅎ 

들려주고 싶은 국내 일렉 아티스트 음원을 못올리는 이유중 하나예요.


사실 이곳 만든 이유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를 지인들하고 같이 듣기 위함이지

어떤 감상평이나 사적인 글을 적고 싶은 생각은 없었구요.

방법을 총 동원하면 어떻게든 들려드릴 수 있지요. 타 블로그에서 그렇게 해보기도 했구요.

다만.. 한번 제재를 당하니 딱히 다른 링크를 걸어둘 생각은 없어요. 

저작권 무서워요. ㅎㅎ 

불편하시겠지만 아티스트와 앨범에 대한 정보는 고스란히 적혀있으니 다른 매체를 통해 

검색 한 번만 해보시면 들어보실 수 있을거예요. 


말이 길어졌는데요. 

중간중간 음원이 안나오는 곡들은 저작권 때문에 짤린 곡들입니다.

이점 유의하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 안나오는 곡들은 혹시 모르니 익스플로러에서 재생 해보세요. 간혹 익스에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